본문 바로가기
별낭이의 에세이 36.5

해외주식 (애플) 공개매수안내 제안 문자 (from 미래에셋증권)

by P.Keyser 2022. 3. 30.

미래에셋에서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고 개인적으로 시범삼아 애플 1주 가진 소액 애플 주주이기도 하다.. 

 


공개매수제안 문자

[미래에셋증권]

[Web발신]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계좌 해외주식 공개매수안내]

- 종목명/종목번호 : 애플/ AAPL

- 거래소: 나스닥(101)

- **Non-official offer(현지감독기관에등록된정보가아님-연장,취소,단가변경 가능성높음/신청즉시 매도불가/단가정정사유로 취소불가/제안자TRC Capital investment/최대 1,000,000주매입희망/신청해ek도 reject가능성있음/지급시 단가정정,배당지급 안될수있음/지급일미정

- 신청기간 : 2022.03.30~03.31(목) 15시마감

- 공개매수 단가 : 157.75 USD

- 수수료, 세금: 미정

- 공개매수 신청시 매도처분제한됨/공개매수 관련 권리행사 시 발행사 또는 해외보관기관에 의해 세금 및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해외주식 corporate actions(CAs)은 현지 발행사 및 보관, 유관기관에 의해 연장, 지연, 수정 및 취소 될 수 있습니다.

문의 : 고객센터 ☎1588-6800

무료수신거부 080-768-3355

 


미국 애플주식을 가진 미래에셋 고객에게만 발송된건지 그냥 미래에셋증권 문자수신고객에세 전부 발송되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런 문자 오면 일단 그냥 무시하자.

 

한마디로 나에게 니가 가진 주식 싸게 나한테 넘겨라 꼬시는 것이다.

 

현재 애플 주식이 전일 종가가 178$이다.

저 문자에서 말한 공개매수 단가가 157.75$라는건 현재 가격보다 낮은 가격이다. 말이 참 헷갈리는데.. 공개매수라는 말이 내가 저 가격에 애플주식을 매수, 즉 살수있다는 말이 아니라,

저걸 보낸 회사 (제안자 TRC Capital investment)157$에 나한테서 사겠다는 의미이다.

현재 시장가보다 싸게 넘길 저런 멍청한 제안에 넘어가질 말자.

또한 저 가격이 현재 시장가보다 비싼가격이래도 문제다. 저 문자를 보면 신청즉시 매도불가, 단가 정정사유로 취소불가, 신청해도 거절 가능성있고, 지급시 단가 정정, 배당 지급 안될수있다..등등등엄밀히 저렇게 공지하고 하니 기술적으로 사기는 아니지만 사실상 사기 가까운것이다. 즉 저가격에 저 회사가 내 주식을 넘기라는건데 그때 가격이 저 제시한 가격보다 낮으면 매수않하고 계속 질질끌면서 시장가가 저 가격 이상이 되면 자신이 싸게 가져가겠다는 것이다.

예전 AT&T 주주를 상대로 저런 제안이 왔었던 기록이 잇는데 AT&T에서도 주주에게 공개적으로 주의하라는 공지했다.

 

AT&T에서 공개주의 공지. 공개매수에 주의하라는 것

https://about.att.com/story/2020/ponos_industries_llc.html

 

여기 글중, 

The SEC has issued an alert on its website regarding mini-tender offers. This alert advises that mini-tender offers “have been increasingly used to catch investors off guard” and that investors “may end up selling their securities at below-market prices.

 

간단히 번역하자면,

"SEC(미국 증권거래소)는 웹사이트에 미니 텐더 (공개매수를 의미) 제안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이 경고는 미니 텐더 제안이 "투자자들을 방심케 하는 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투자자들이 "시장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증권을 매각하게 될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굳이 미래에셋에서 이런것까지 중개하며 개미들한테 보내는 이유는 뭘까... 그냥 자동적으로 검수없이 보내지는건지 모르겠지만.. 이런건 시스템에서 좀더 주의하라는 미래에셋의 주의문도 같이 있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